⭐️ Blender 4.0 tutorial #1~4를 통해 Blender를 배워보자.
1️⃣ Blender Tutorial for Complete Beginners - Part 1
✅ Learn about Blender interface.
✅ Learn about the keyboard shortcuts.
Toolbar | T |
Properties (Side bar) | N |
Add Object/Node | Shift + A |
Delete | X or Delete |
Search | F3 |
Move | G |
Scale | S |
Rotate | R |
❗️Move, Scale, Rotate 기능을 사용하는 중에 오른쪽 클릭을 하면 다시 reset 됩니다.
- F12를 통해 카메라로 찍은 Object를 Export 해봅시다.
2️⃣ Blender Tutorial for Complete Beginners - Part 2: Basic Modelling
✅ Adding the Torus
- Torus (도넛 모양)을 Shift+A로 생성한 후 왼쪽 하단의 Bar을 통해 Torus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더 도넛 모양 같은 모형을 만들어봤습니다. 문제는 한 번 완료하고 다른 곳을 클릭하면 사라지게됩니다! (F9을 누르면 다시 볼 수 있다고 합니다.)
✅ Smooth Shading
- 도넛 표면을 부드럽게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1. Object 오른쪽 클릭 - Shade Smooth 클릭
2. Add Modifier - [Generate > Subdivision Surface] 클릭
여기서 Levels Viewport는 도형을 이루는 각 면을 다시 4개의 면으로 나누는 횟수를 나타냅니다.
✅ Editing an object
- Tab 을 누르면 Object 모드에서 Edit 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. (다시 누르면 원래 모드로 돌아갑니다.)
- 각각 버튼을 통해 Object의 Vertex(점), Edge(선), Face(면) 선택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.
- 이 버튼을 눌러 완벽한 대칭의 도넛모형을 실제 처럼 바꾸어봅시다.
- Alt버튼을 누르며 특정 Edge를 선택하면 그 둘레의 전체 Edg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✅ 완성..?
- 어느정도 실제 도넛처럼 어떤 부분을 부풀고 찌그러진 모양을 완성했습니다.
- 제 집 옆 Kaufland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도넛 모양이네여 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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