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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루씨의 강의로 배우는 Blender 연습 #2 - 도넛을 빚어보자.

by Lenz 2024. 6. 20.

⭐️ Blender 4.0 tutorial #1~4를 통해 Blender를 배워보자.

 

1️⃣ Blender Tutorial for Complete Beginners - Part 1

✅ Learn about Blender interface.

✅ Learn about the keyboard shortcuts.

Toolbar T
Properties (Side bar) N
Add Object/Node Shift + A
Delete X or Delete
Search F3
Move G
Scale S
Rotate R

❗️Move, Scale, Rotate 기능을 사용하는 중에 오른쪽 클릭을 하면 다시 reset 됩니다.

- F12를 통해 카메라로 찍은 Object를 Export 해봅시다.

 

2️⃣ Blender Tutorial for Complete Beginners - Part 2: Basic Modelling

✅ Adding the Torus

- Torus (도넛 모양)을 Shift+A로 생성한 후 왼쪽 하단의 Bar을 통해 Torus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더 도넛 모양 같은 모형을 만들어봤습니다. 문제는 한 번 완료하고 다른 곳을 클릭하면 사라지게됩니다! (F9을 누르면 다시 볼 수 있다고 합니다.)

 

✅ Smooth Shading

- 도넛 표면을 부드럽게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
1. Object 오른쪽 클릭 - Shade Smooth 클릭

2. Add Modifier - [Generate > Subdivision Surface] 클릭

여기서 Levels Viewport는 도형을 이루는 각 면을 다시 4개의 면으로 나누는 횟수를 나타냅니다.

[1] Levels Viewport가 0이였을 때 -> [2] Levels Viewport가 1이였을 때

 

✅ Editing an object

- Tab 을 누르면 Object 모드에서 Edit 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. (다시 누르면 원래 모드로 돌아갑니다.)

- 각각 버튼을 통해 Object의 Vertex(점), Edge(선), Face(면) 선택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.

- 이 버튼을 눌러 완벽한 대칭의 도넛모형을 실제 처럼 바꾸어봅시다.

- Alt버튼을 누르며 특정 Edge를 선택하면 그 둘레의 전체 Edg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 

✅ 완성..?

- 어느정도 실제 도넛처럼 어떤 부분을 부풀고 찌그러진 모양을 완성했습니다.

- 제 집 옆 Kaufland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도넛 모양이네여 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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